댓거리 경남대 맛집 '바보부엌' with 정갈한 밥상

 

오늘은 지난 번에 다녀온 경남대 주변 밥집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지난 포스팅을 보셔서 아시겠지만 저는 돌솥밥을 사랑하는 여자예요! 그래서 이번에도 돌솥밥을 먹으러 다녀왔답니다. 돌솥밥 넘나 좋은 것~^^

마산에 있는 대학교 중 가장 유동인구가 많아 댓거라는 명칭이 있는 경남대..제 모교이기도 하지요~ㅋㅋ 학교앞 식당의 경우는 대부분 학생들의 주머니 사정을 고려해 가격이 저렴하고 회전율이 빨리 빨리 되는 식당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제가 다녀 온 곳은 돌솥밥을 기본으로 하기에 적당히 느리고 또 적당히 가격도 있고 그리고 맛도 있는 "바보부엌"입니다. 

 

   위치

경남대 바로 앞 육교가 있던 대로변에 있어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이랍니다.

고등어 구이 정식과 떡갈비 정식을 주문했어요. 기본 수저가 정갈하게 셋팅되어 있어서 기대감이 좀 더 높아졌던 거 같아요. 유명한 명언이 있죠!! 남이 해주는 밥은 다 맛있다. 남이 해주는 밥을 제가 한번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ㅋㅋ

 

돌솥밥이 나옵니다. 약간 눌려서 고소한 맛이 더 추가되어 좋았네요~^^ 돌솥밥은 사랑이니깐요..ㅋㅋ

 

고등어 구이 정식, 고등어 한 마리가 구워져 나옵니다.

 

떡갈비 정식은 두툼한 떡갈비가 한 장과 샐러드가 함께 나오구요. 두툼해서 양은 적당한 것 같아요.

 

차돌 된장찌개와 해물 된장찌개를 선택할 수 있는데 저희는 해물로 선택했어요. 역시 시원한 맛이 일품입니다.

 

메인 메뉴인 된장찌개와 고등어 구이 또는 떡갈비를 제외 한 밑반찬들이예요. 하나 하나 다 맛있었지만 저는 깻잎장아찌가 가장 좋았어요.ㅋㅋㅋ 

 

마지막 후식입니다. 식혜와 과일인데요. 입가심으로 식혜는 최고였어요..ㅋㅋ 요즘 스페인 하숙에 차승원씨가 식혜만들던데 왜 후식으로 식혜를 주는 지 알 것 같았어요. 달짝지근하면서 시원한 맛이 정말 맛있었어요..ㅋㅋ

 

음식을 바르게 바라보는 식당이라는 타이틀에 맛에 음식 하나하나에 정성이 들어가있음을 느꼈어요^^

 

   총평

개인마다 트레이에 담아 주기 때문에 각자의 음식을 즐길 수 있어 좋았어요. 약간 아쉬웠던 점이 있다면 고등어가 좀 더 바싹하게 구워나왔다면 더 좋았겠단 생각을 했어요. 아무래도 비린 생선이다 보니 비린맛이 좀 거슬려서 좀 더 바싹 구워졌더라면 더 고소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드라구요. 그리고 학생들이 한 끼로 먹기에는 가격이 좀 있지 싶네요. 하지만 디저트까지 완벽하니 제 기준, 제 입맛에는 맛집입니다^^

 

   대로변에 위치해있다 보니 주차장은 보이지 않드라구요. 차가 있다면 주변 마트나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2시부터 밤 10시까지구요, 매주 수요일은 휴무이니 방문 전 꼭 알아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