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대표 관광지 포로수용소 유적지 탐방!! Feat 모노레일

 

 

요즘 더워서 시원한 바다를 많이 찾게 되는 거 같아요. 저도 이번 주말에는 아이와 함께 가까운 거제도로 놀러 가 볼까 싶어요. 시원한 바다도 보고 낚시도 하고 그리고 대표적 관광지인데 아직 한 번도 안 가본 포로수용소 유적공원도 가보려고요~ㅋㅋ 

  

 

   위치

거제 고현동 시내에 있어 지나가는 길에 몇번 본 적이 있는데 아직 한 번도 가본 적은 없네요. 이번에 가서 잘 보고 와야겠어요.^^

 

   관람시간

야외 관람도 포함되어 있다보니 하절기와 동절기 시간이 조금 달라요. 휴관일도 있으니 꼭 참고하시고요~^^

 

 

   입장료

 

 

6.25 당시 포로들이 붙잡혀 와 어떻게 생활했는지를 그림과 사진으로 설명하고 있어요. 전쟁 영화 같네요. 우리나라에서 실제로 일어났던 사건이니 더 가슴이 아파요ㅠㅠ

 

 

곧 6월이네요.. 우리 민족의 뼈아픈 과거죠ㅠㅠ 6.25 역사관입니다. 가슴 아픈 역사도 우리의 역사이니 기억해야지요!!

 

 

야외에는 실제 탱크도 전시되어 있어 생동감이 더 전해집니다. 전 좀 무섭네요ㅜㅜ

 

18년도부터 모노레일이 생겼다고 해요~모노레일을 타고 계룡산 정상부까지 올라갈 수 있다고 하네요ㅋㅋ 요런 거 애들이 참 좋아하쥬~ㅋㅋㅋ

 

 

   모노레일 이용요금

 

 

   주차

주차장이 따로 있는데, 무료는 아니고 일정 금액을 지불해야 돼요. 요금 확인 잘하시고 이용하면 좋겠쥬~^^

 

 

   총평

단순히 볼 거리뿐 아니라 모노레일과 같은 즐길거리가 있어 가족은 물론 연인끼리 와도 충분히 좋을 듯해요. 특히나 이제 막 역사를 배우고 공부하는 초등학생을 둔 가족은 꼭 한번 가보시면 책으로 배우는 역사 외에 눈으로 직접 보고 손으로 직접 만져보는 체험 역사 공부로 더 아이들이 흥미로워할 것 같아요. 거제는 우리나라 대표 관광지이다 보니 여러 즐길 곳이 많으니 꼭 한번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